LG냐 두산이냐…3위 자리 놓고 운명의 3연전
원작의 박력이나 긴장감과 구별되는 새 ‘소년상이 주는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은 흑백 도판이 주는 신비감에 젖어있던 관람자에게는 낯선 결과물일지 모른다.
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한 뒤에 자신에게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는 게 안전하다.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거의 40% 줄어든다.
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오면 당뇨병·고혈압·고콜레스테롤혈증 같은 만성질환 위험도 함께 증가한다.체중 감량에 성공한 뒤에도 요요 현상으로 체중이 다시 증가할 공산이 크다.2020년에도 노르웨이에서 비슷한 연구 결과가 있었다
원작의 박력이나 긴장감과 구별되는 새 ‘소년상이 주는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은 흑백 도판이 주는 신비감에 젖어있던 관람자에게는 낯선 결과물일지 모른다.80여 년이 지난 오늘 ‘소년은 새롭게 탄생했다.
김복진은 인생에 적극적으로 동세(를 끌어들이고).
‘소년을 조각한 1940년은 어린 딸의 죽음이 준 충격과 과로로 인해 김복진이 갑작스레 죽음으로 맞이한 해이기도 했다.이주현미술사학자·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장.
김복진은 조각가이기에 앞서 운동가이자 이론가였다.낙관보다 비관적 전망이 우세한 새해 아침에 시대를 앞서간 그의 예술혼을 다시 생각해 본다.
박승구·이국전·윤효중 등 차세대를 이끌어 갈 걸출한 조각가들을 길러낸 것도 이 시기였다.도판만으로는 확인이 어려웠던 측면과 후면을 구축할 수 있었다.